오늘은 평택 화양지구 포레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지하 2층부터 시작해서 지상 29층까지의 공동주택으로 995세대 10개동의 규모입니다. 평택 화양지구 포레나는 대단지이면서 선호도가 높은 평형으로 이루어져서 지상 공원형 단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평택 화양지구 포레나는 광역 교통망을 확충하고 안중과 현덕 포승의 중심 서부권으로 발전할 것이라 기대되고 있습니다. 평택 화양지구 포레나는 도시의 장기적인 균형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여러가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런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평택 화양지구 포레나는 현재 대규모의 배후도시를 조성해서 직주근접 관련 수혜를 받을 수 있고 산업단지 근무지의 중심권역을 형성하고 있는 곳에 있습니다. 현재 경기도 도시개발사업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의 행정과 주거 복합 신도시를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평택 화양지구 포레나는 대규모의 공원용지와 학교용지를 계획하고 있고 주거와 상업 문화와 같은 복합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는 개발 사업으로 지역의 밸런스를 도모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도권에 있는 도시개발사업 중에서 38번 국도를 이용하면 고덕신도시로 이동이 용이합니다. 또 인근지역에는 차량으로 30분 안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평택 화양지구 포레나는 그리고 서해선 복선전철이 개통되고 경부선과 직결되면서 서해안의 거점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보입니다. 상업시설과 공공청사 의료시설과 중앙공원과 같은 여러가지 주거 인프라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삶의 만족도도 높아질 것입니다. 또 경기도의 도시개발사업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주거타운이고 현화와 송담의 생활권 역시 고유가 가능합니다. 또 동측에는 전답으로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평택 화양지구 포레나는 안중역이 개통될 예정이며 서측에 대규모의 상권 역시 형성될 것입니다. 인근에 중앙공원이 조성되면 주거환경이 쾌적해지고 안중출장소가 예정되어 있어 서구청으로 승격이 될 예정에 있습니다. 평택 화양지구 포레나는 연접하고 있는 초등학교가 예정되어 있고 초중고등학교가 8개소나 신설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평택 화양지구 포레나에 있는 항구는 수도권에 있는 유일한 항만으로서 서해안의 산업벨트 핵심 거점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서해선과 KTX 경부선이 연결되면서 환승을 하지 않고도 서울까지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발호재를 누릴 수 있습니다. 결국 입지와 교통환경 여러가지 개발계획을 고려해봤을 때 장기적 관점에서의 가치 상승을 예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